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문자디자인

글자 테두리에 점선을 둘러서 꾸며보자

방갑습니다~ Dean입니다. 개강과 동시에 정신이 없군뇨! 빨리 몸과 정신이 일상생활에 적응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글자 바깥쪽에 점선 테두리를 둘러둘러 볼텐데요. 


매우 쉽습니다. 브러쉬를 선택해서 이런식으로 글자 주변에 한점한점한점한점 찍어주시면 됩니다. 농담인거 아시죠?

죄송합니다;; 이래서 어느세월에 하겠습니까! 포토샵의 메뉴를 활용해서 한방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글씨에 테두리를 치려면 글자가 있어야겠죠 당연히. 하나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새로운 레이어를 하나 만든 뒤 컨트롤 키를 누룬채로 텍스트레이어의 아이콘 부분을 클릭하면 그림처럼 글자의 경계선이 따집니다.


경계선을 따줬는데 글씨랑 딱 붙어있어서 점선을 못두르겠죠? 저 선택영역을 확장시켜 줍시다. 포토샵 상단 메뉴의 Select - Modify - Expand를 클릭해줍시다.


그럼 나오는 메뉴에서 적당한 값을 입력해 줍시다. 전 4정도로 하겠습니다.


짠! 그럼이렇게 선택영역이 점이 들어갈만하게 넓어졌네요


이제 테두리에 둘러질 브러쉬를 설정해 봅시다. 브러쉬를 선택하신후 옆에 확장설정창을 열어주신후 그림처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Size는 점의 크기고 Spacing은 점의 간격을 의미합니다.


다하셨으면 설정창을 닫고 레이어창 옆에 옆에 있는 Path창에 들어간후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여러개 나오는데

Make Work Path를 눌러줍니다.


나오는 창에 값을 0.5정도 입력해 줍시다.


그러면 저렇게 창에 Work Path라는 레이어(사실은 Path)가 생기는데 그 레이어 위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Stroke Path 항목을 눌러주면 위와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브러쉬를 선택하고 저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준뒤 OK를 누루면


짠! 하고 완성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둘러지는 점의 색은 팔레트의 색깔로 나타납니다.

오늘은 조금 복잡했네요 그래도 할만하죠?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