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팁/일반정보&팁

엑셀 자주쓰는 유용한 단축키 모음 , 엑셀 함수 오류 해결법



 안녕하세요! Dean입니다. 오늘은 또 갑자기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날도 조금씩 후덥지근해 지고 있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자주쓰는 유용한 단축키들과 엑셀 함수 오류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단축키 모음





자주 뜨는 함수 오류


######

엄밀히 얘기해서 이 표시는 오류가 아니고 셀에서 셀의 너비보다 데이터 값의 길이가 길 때 입력값이 #으로 대신 나타나게 됩니다. 열 너비를 조절하면 값이 모두 보이게 됩니다.

#DIV/0!

나눗셈에서 어떤 값을 0으로 나눌 때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나누는 값이 0 이거나 빈 셀일 때 나타나는 오류이므로 0이 아닌 값으로 바꾸거나, iferror 함수를 통해 해결 가능 합니다.

#NAME?

이름이 잘못되었을 때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정의된 이름이 없거나 함수이름를 제대로 입력 했는지 확인하라는 오류입니다.

#REF!

참조된 셀이 없을 때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수식에 참조된 셀이 사라졌는지 살펴보시면 됩니다.

#VALUE!

값이 잘못되었다는 오류입니다. 연산이나 함수의 인수로 사용된 값이 잘못되었는지 살펴보시면 됩니다.

#N/A

사용할 수 없는 값을 참조했을 때 나타나는 오류. 수식에서 참조된 셀의 값이 맞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NUM!

숫자를 잘못 사용했을 때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인수에 사용된 숫자가 올바르게 사용된 값인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NULL!

존재하지 않는 값을 사용했을 때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교차되지 않은 셀 범위를 지정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